여러 학생들의 풍부한 감정과 생각이 담긴 논산여자고등학교 2학년 5반 학생들의 서평 모음집입니다. 이 책은 「독서」 시간에, 스스로 선택한 다양한 책을 읽고 옮긴 학생들의 목소리로, 각자의 생각과 감정을 글로 담아냈습니다. 이제 이 글은 독자들과의 소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께서는 논산여고 학생들의 다채로운 생각과 감정들을 즐기시면 좋을 것입니다.
글쓰기와 독서는 학문적 측면뿐 아니라 소통과 사회적 책임감을 배양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논산여자고등학교에서는 학업의 측면과 다양한 성장을 위해 독서를 중요한 시책으로 하고 있으며 책과의 친밀한 만남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프로젝트 아래 우리 학생들이 우리의 글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생각을 가다듬고 이야기로 만들고 서로 소통하는 과정에서 학생들 각각은 성장하였습니다. 독자들께선 우리 학생들의 성장 과정을 지켜봐 주시고, 이 책을 통해 우리 논산여고 학생들과의 책에 대한 깊은 사색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햇빛 가득한 논산의 고즈넉한 도심 안에 웃음소리 가득한 62년 전통의 논산여고가 있습니다. 다정하고 활기찬 청춘들이 모인 곳, 맑은 눈동자들이 모인 논산여자고등학교 2학년 5반.
순수하고 생기 넘치는 여러 색의 모습으로 따뜻한 미래세상을 꿈꾸며 우리 모두가 빛나고 있습니다.
2학년 5반
김다안, 김선혜, 김유빈, 김주현, 남궁설, 박서연, 박진영, 박하은, 배유나, 심재인, 안연우, 임채리, 전세현, 정단후